윤민창의투자재단, 제1기 굿스타터 모집
재단법인 윤민창의투자재단이 오는 25일까지 제1기 굿스타터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법인 설립 3년 이내 또는 법인 설립 예정인 창업팀, 외부 기관 투자를 받지 않았거나 1억원 이하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 제품이나 서비스가 완성되지 않은 만 39세 이하 예비 창업자다. 분야는 창의비즈·혁신기술·사회공헌 스타트업 등 3가지로 이 중 1개 분야를 선택 지원할 수 있다.
올 상반기에 최종 대상 스타트업을 선정해 발표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에게는 팀당 5천만원의 투자를 집행한다. 재단은 앞으로 상·하반기 1회씩 매년 2회 지원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윤민창의투자재단은 지난 2016년 10월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이 창의적 인재를 발굴하고 혁신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인 자산 총 300억원을 출연해 설립했다.
진학사 ‘정시 지원자 점수 공개’ 서비스
진학사가 ‘정시 지원자 점수 공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정시 모집에 지원한 대학을 등록하면, 그 대학에 원서를 접수한 다른 학생들의 대학별 환산점수, 타 군 지원대학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원 대학교에서 본인의 위치를 파악하고 추가합격 가능성을 추측해 볼 수 있다.
진학사는 이번 서비스를 이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시 합불결과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7일까지 진학닷컴, 모바일 진학사 홈페이지에서 대학 합격여부를 알리는 인증샷을 올리는 참가자들은 기프티콘을 받아볼 수 있다. 가, 나, 다군에서 모두 인증이 확인될 경우 추가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거쳐 3명에게 등록금을 지원한다.
이투스교육 설민석, ‘식史를 합시다’ 프로젝트 진행
이투스교육에서 수능 한국사를 맡고 있는 설민석 강사가 역사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인 ‘식史(사)를 합시다’를 연재한다. ‘식史를 합시다’는 한국사 이야기를 재미있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스페셜 영상으로 현재 대동여지도 편이 진행 중이다. 설 강사는 영상을 통해 “대동여지도는 조선시대 최고, 최대의 과학적 실측 지도로 지리 정보가 일반 백성들에게 확산되는 계리를 마련한 귀중한 유물”이라고 전했다.
설 강사는 대동여지도 편에 이어 창덕궁, 박지원, 석굴암 등 한국사에 숨은 이야기를 대중에게 전할 예정이다. 이투스교육은 해당 영상을 보고 인상 깊었던 소감이나 알고 싶은 한국사 주제 등의 의견을 댓글로 남기는 참여자에게 스터디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어간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