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구몬, 유아·초등 대상 ‘스마트 이야기독서’ 확대 개편
교원구몬이 방문 독서 프로그램인 ‘구몬 스마트 이야기독서’의 대상 연령을 기존 예비 초등 및 1학년에서 5세부터 초등 3학년까지로 확대·개편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은 유아 누리과정부터 새로운 초등 교과과정으로 이어지는 주제를 단계적으로 익힐 수 있다. 또 언어, 수학, 과학, 사회·예술 4가지 영역의 주제를 다룬 책을 매주 1권씩 읽도록 구성돼 있어 독서 편식을 줄이고, 통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한 가지 이야기 속에서 지리와 역사,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두루 접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독서 후에는 이야기 속 주요 어휘를 정리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이 이뤄지며, 어휘력 게임이나 이야기 재구성 등으로 ‘체험 독서’를 실천할 수 있다. 교원구몬은 구몬 스마트 이야기독서 신청 회원에게 ‘국어가 재미있어지는 국어지식동화’ 3종 세트 등을 증정한다. 이어 수학, 국어 등 주요과목을 포함해 2과목 이상 신청하는 회원에게는 신학기 책가방을 제공한다.
EBS 초목달, ‘신학기 얼리버드’ 특별 판매
EBSlang(EBS랑)의 초등영어 학습 브랜드 ‘EBS 초등영어목표달성’(이하 초목달)이 오는 10일까지 ‘신학기 얼리버드’를 특별 판매한다. 신학기 얼리버드는 오는 10일까지 6개월 환급 과정을 구매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총 여섯 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수강료 최대 5만 원 할인, 모바일 강의 무료, 편의점 상품권, 50% 환급 기회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5만 원 상당의 신발 상품권과 3만 원 상당 백화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EBS 초목달은 예비 초등학생부터 예비 중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는 EBS 영어 강의 프로그램으로, 전문 강사의 도움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 학습을 전개하고 있다. 꾸준히 연습하는 아이에게는 수강료 50%를 돌려주는 장학금 제도를 적용하고, 영어 학습을 흥미 있게 이끄는 스토리텔링 학습법 등을 운영 중이다.
테크빌교육, 교육디자인네트워크와 ‘콘텐츠 공동 기획’ 협약
에듀테크 전문 기업 테크빌교육이 교육디자인네트워크와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공동 기획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지난 1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사와 학생, 학부모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함께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교육디자인네트워크 소속 강사를 통한 티처빌 교원연수 콘텐츠 제작 △교육디자인네트워크 교사의 콘텐츠 공유 플랫폼 ‘쌤동네’ 활동 참여 △출판 및 학습교구 관련 사업 협력 등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ivemic@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