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 2017년 동계 글로벌 호국캠프

경북전문대학교 2017년 동계 글로벌 호국캠프

기사승인 2017-02-07 19:52:08
[쿠키뉴스 영주 = 노창길 기자] 경북전문대학교은 지난달 18일부터 20일까지 중국 뤼순과 하얼빈에서 “2017년 동계 글로벌 호국캠프”를 실시했다. 

글로벌 호국캠프는 호국정신 함양을 통한 건전한 국가관 및 시민의식 확립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부사관학군단(RNTC) 재학생과 2학기 교내 호국캠프 우수 참가학생 등 리더십이 뛰어난 참가자(재학생 8명, 인솔교수 등 1명)가 참여했다.

이들 학생들은  중국 윤봉길 의사 거사장소인 하얼빈 역과 뤼순 감옥, 731세균부대 등을 답사하고 호국에 대한 이해 증진과 실천을 위한 과제 활동을 수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정예지(전문사관양성과 1학년·여, 부사관학군단 2기 후보생) 양은 “안중근 의사의 발자취를 직접 체험하게 되어 감격스러웠다. 특히 뤼순 관동법원지구 고등법원에서 모의재판 역할극을 하얼빈역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추모시 낭독을 실시하여 가슴이 뿌듯했다”며 “국가의 소중함과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캠프 소감을 전했다.

한편 호국지도는“이번 글로벌 호국캠프를 통해 재학생들의 호국의식 함양에 기여하는 계기가 됐다”며“앞으로 호국선열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호국캠프 등 다양한 호국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