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가수 태연의 ‘아이’(I)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2015년 10월 7일 유튜브 SMTWON 채널을 통해 공개된 태연의 첫 솔로앨범 타이틀곡 ‘아이’ 뮤직비디오는 14일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로써 소녀시대는 ‘지’(Gee), ‘아이 갓 어 보이’(I GOT A BOY), ‘더 보이즈’(The Boys), ‘미스터 택시’(Mr. Taxi), ‘오’(Oh)에 이어 태연의 ‘아이’까지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6개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여자가수로서 최다 기록이다.
태연은 ‘아이’ 발표와 동시에 국내 음원 사이트 차트 및 음악방송에서도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외에도 아이튠즈 종합 앨범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의 성과를 거두며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첫 솔로앨범으로 좋은 성과를 거둔 태연은 2015 MAMA 여자 가수상, 제25회 하이원서울가요대상 본상, 제3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본상 및 아이치이 아티스트상을 받아 솔로 가수로서 역량을 인정 받았다.
더불어 태연은 지난해 ‘레인’(Rain), ‘와이’(Why), ‘일레븐 일레븐’(11:11) 등을 연이어 발표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능력을 증명했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