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여성들, 키스 방해요소로 ‘입냄새·치아교정기’ 꼽아

2030 여성들, 키스 방해요소로 ‘입냄새·치아교정기’ 꼽아

기사승인 2017-02-15 18:10:47
[쿠키뉴스= 조민규 기자] 젊은 여성들이 키스 순간에 분위기를 망칠까 걱정하는 부분으로 ‘입냄새’와 더불어 ‘교정장치’가 1위로 꼽혔다.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20~30대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뷰티 커뮤니티를 통해 설문조사(뷰티 커뮤니티 회원 634명 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반 여성 489명 중 359명이 키스의 순간에 ‘입냄새’를 가장 걱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교정을 하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40%가 ‘교정장치’를 가장 걱정스러운 부분으로 꼽았다. 일반 여성들이 걱정스럽게 느끼는 구취만큼이나 교정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교정장치가 키스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다. 

‘키스하는데 있어 교정 후 어떻게 달라졌는가 또는 치아 교정을 하게 된다면 어떻게 달라질 것이라 예상하는가’에 대한 질문에는 51.7%가 ‘교정 전보다 키스 횟수가 줄었다 또는 줄 것이다’라고 응답했다.

또 ‘불편하다고 느끼지만 피하지는 않는다 또는 피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답변이 24.3%로 그 뒤를 이었으며, ‘아예 키스를 하지 않게 되었다 또는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답변이 13.2%, ‘크게 달라진 점 없다 또는 없을 것이다’가 11.3%를 차지했다.

즉 교정장치가 교정을 한 사람들에게 있어 키스 등에 상당한 불편함을 주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치아교정이 키스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얼라인테크놀로지코리아 박정언 마케팅 담당자는 “더 건강하고 아름다워지기 위한 교정 과정에서 사실상 여러 가지 불편을 겪기도 한다”며 “치아교정을 선택할 때 여러 가지 사례와 장치들의 특장점을 꼼꼼히 살펴보고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잘 맞는 것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