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의회 제209회 임시회 개회

예천군 의회 제209회 임시회 개회

기사승인 2017-02-20 10:44:02
 [쿠키뉴스 예천 = 노창길기자] 예천군의회(의장 조경섭)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09회 임시회 활동  을 펼친다.
 
 의회는 17일  개회식에 이어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 채택의 건, 예천  군 부동산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의결했다.

 이날 의결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결의문 채택의 건은 지금의 현실을 ‘지방자치시대의 위기’로 규정하고 세계적 추세인  지방자치 발전으로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지방분권 및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제도적 개선을 중앙정  치권에 강력히 촉구하는 것으로 예천군의회 의원 모두가 발의했다. 

 개회식에 앞서 가진 예천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식에서는 위원으로 국회 임석기 부이사관을 위촉했으  며 의정자문위원은 예천군의회 의정활동에 필요한 자문, 정책 및 대안의 개발, 자료수집과 조사 등을 지원하게 된다.  

 한편 조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부터 7일간 열리는 임시회에서 지역경제 살리기, 생활 안정 대책 등 군민들의 삶과  연계된 정책이 올바르게 반영 되었는지 살펴보고 실질적인 정책대안 제시로 군민들이 신뢰 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