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교육

기사승인 2017-02-21 09:46:08
[쿠키뉴스 봉화 = 노창길기자] 봉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1일 보건소 교육장에서 결혼이민여성 및 다문화가족  함께 교육 개강식 및 방문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년 봉화군내 다문화가족에 대해 한국어교육을 비롯해 취창업교육, 가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개인가족상담, 방문교육, 언어발달지원, 통번역지원서비스, 공부방사업, 다문화이해교육, 특화사업 등 종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실시했다.

센터는 결혼이민여성이 원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2016년 만족도 조사 및 사업 요구도 조사 등을 적극 수용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특히 결혼이민여성의 취업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하여 자격증 취득반 “제과자격증 대비반”을 개설하였으며, 한국전통 문화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하여 지역 전통, 문화 이해 프로그램 “아는 만큼 보인다, 지역바로알기” 프로그램 등을 개설했다. 

한편 지원센터 관계자는 “알차게 구성한 프로그램, 한국어를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에 결혼이민여성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평생교육의 기회제공과 배움에 대한 긍정적인 자긍심 고취, 성공적인 취창업, 궁극적으로 지역내 안정적 정착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