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현동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시행

청송군 현동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시행

기사승인 2017-02-27 10:54:22
[쿠키뉴스 청송 = 노창길기자] 청송군은 지난 24일 현동면사무소에서 추진위원,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현동면 농촌중심지활성화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군은 현동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농촌지역의 잠재력과 고유 테마를 살려 현동면을 농촌중심지 특성과 경쟁력을 갖춘 농촌 발전거점으로 육성하고, 배후마을과 소재지를 연결하는 거점으로서 중심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으로 2018년 준공예정, 총 60억의 사업비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서병규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40여명의 지역주민들과 군·면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하여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사업설명, 목적, 추진방향, 일정 등의 설명을 가졌으며, 향후 오는 3월에 시행계획 승인 고시 후 4월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추진위원회는 “현동면 발전을 위하여 어렵게 확보한 예산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사업추진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관계자는“이번 사업이야 말로 지역주민들이 지역발전을 주도하는 상향식 추진방식으로 소재지 정비에 따른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면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하다”고 거듭 당부하였으며, “기타 연계사업들과 더불어 현동면을 알릴 수 있는 대표적인 사업이 되도록 행정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cgno@kukinews.com
노창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