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젠자임코리아 유착방지제 세프라필름 국내 판매계약

동화약품, 젠자임코리아 유착방지제 세프라필름 국내 판매계약

기사승인 2017-03-01 12:01:27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은 사노피 그룹의 스페셜티케어사업 부문 젠자임코리아(대표 박희경)와 심부체강 창상피복재(유착방지제) 세프라필름(Seprafilm Adhesion Barrier)의 국내 독점 유통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동화약품은 세프라필름의 국내 모든 유통 및 영업과 마케팅을 담당한다.

세프라필름은 생체흡수형 유착방지제로 복부, 골반, 흉부 수술시 유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의료기기다. 지난 1996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허가를 받아 20년간 사용하며 많은 임상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유착방지제의 경우 2016년 4월부터 국내 보건복지부 고시로 4대 중증 보장성 강화라는 취지에서 선별급여 항목으로 전환된 바 있다.

동화약품 측은 “이번 파트너십으로 유착방지제 중 세계적 베스트셀러 품목인 세프라필름이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보급됨으로써 수술 후 유착 합병증을 우려하는 국내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옵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될 ”이라며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의료기기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넓힐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2006년 국내에 진출한 젠자임 코리아는 희귀난치성질환 및 암 등의 치료제 및 보조요법을 제공하고 있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