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7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 공모

고양시, ‘2017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 공모

기사승인 2017-03-02 10:44:31

[쿠키뉴스 고양=정수익 기자] 고양시는 ‘2017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공모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직장맘n대디 행복공동체사업은 부모가 함께 하는 양육환경 조성을 위한 직장소모임 지원사업으로 올해 처음 10여개의 모임에 총 2000여만 원을 지원한다. 모임별 지원액은 최대 200만원이다. 사업 분야는 공동돌봄의 사업, 부모역할 교육 등이며 신청대상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직장 부모모임, 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로 자치공동체지원센터 및 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되는 공동체에는 역량 강화를 위한 컨설팅 1~2회 건강가정지원센터의 전문강사를 통한 부모교육 행사의 주말 개최 등 참여 대상에 따른 특화된 다각도의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우리사회가 더 이상 아버지의 소득활동, 어머니의 돌봄으로 이분화된 사회구조로 유지되지 않는 현실에서 직장부모에게는 아이를 중심으로 하는 네트워크 형성, 즉 돌봄공동체 형성이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사업이 올바른 부모역할을 실현하고 특히 아버지들의 양육 동참 기회 확대를 통해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