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파주=정수익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역 내 주요 역사 및 문화 관광지를 운행하는 ‘파주 시티투어’ 민간위탁 운행사업자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파주시는 올해 관광객의 니즈에 맞게 문화예술코스, 역사유적코스 등과 함께 계절별·대표 축제별·주제별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파주 시티투어 운행기간은 오는 4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로, 정기코스(매주 토·일 운행)인 문화예술코스, 역사유적코스 등과 비정기코스(매주 금요일)인 테마기획코스로 운행된다. 매주 금요일은 월별 특성에 맞게 ‘파주투어 테마기획’으로 진행된다.
비운행기간인 12~3월에는 장단반도에서 독수리 먹이주기, 철새도래지 답사 등을 특별기획해 진행할 예정이다.
운행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이용 요금은 성인 5000원, 단체 및 경로 등 할인대상자는 3000원이다. 중식·입장료·여행자보험은 미포함된 금액이다.
위탁운영사업자 신청자격은 관광진흥법 및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고, 신청인 주사무소는 공고일 현재 경기도 또는 서울시에 소재해야 한다. 사업자 공모기간은 오는 14일까지며 심사위원회 적격심사를 거쳐 사업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되고 접수는 파주시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sagu@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