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인세현 기자] DAY6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에브리 데이식스 마치’(Every DAY6 March)가 6일 정오 발매됐다.
2017년 한해 동안 매월 신곡을 발표하는 ‘에브리 데이식스’(Every DAY6)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밴드 DAY6는 6일 정오 디지털 싱글 ‘에이브리 데이식스 마치’를 발표했다. 이번 싱글에는 ‘어떻게 말해’와 ‘그럴 텐데’ 두 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어떻게 말해’는 마음이 식어버린 남자가 아직도 자기를 사랑하는 여자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어떻게 말해. 넌 아직도 나와 함께 할 때 마다 행복해 하는데. 어떻게 말해. 내 마음은 이미 떠났다는 말 차마 나오지 않아’라는 가사를 통해 미안하고 답답한 마음을 표현했다.
두 번째 트랙 ‘그럴 텐데’는 끝나버린 사랑에 대한 후회와 안타까움을 담은 노래다. 멤버 원필의 미성과 성진의 강렬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곡이다.
DAY6는 이날 함께 공개한 ‘어떻게 말해’의 뮤직비디오에 연주 장면을 담아 밴드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냈다.
DAY6는 매달 음원 공개 전 단독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에게 먼저 신곡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달에도 음원 발매에 앞서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콘서트를 열고 신곡을 공개했다.
inou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