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누리길 걷기행사 with 자전거투어’ 참가자 접수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with 자전거투어’ 참가자 접수

기사승인 2017-03-14 10:59:40


[쿠키뉴스 의정부=정수익 기자] ‘2017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with 자전거투어가 오는 4월 연천군에서 개최된다. ‘이 좋은 봄날, 평화누리길에서 만나자라는 주제로 새봄을 맞아 역사와 생태계의 보고인 DMZ 일원을 걸어보는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연천군이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다.

평화누리길은 DMZ 접경지역인 김포, 고양, 파주, 연천 등 4개 시군을 잇는 총연장 191, 12개 구간으로 구성된 경기도 최북단 명품 트레킹 코스다. 분단의 역사와 통일의 염원을 간직한 곳이자, 임진강과 주상절리 등 DMZ 접경지역 특유의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날로 많아지고 있는 곳이다.

경기도는 매년 걷기행사를 각 시군별로 1회씩 연간 총 4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중 연천과 김포는 걷기행사와 연계한 자전거투어 행사를 상·하반기에 1회씩 개최한다.

올해는 먼저 연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을 걷는 행사가 422일 개최된다.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해 주상절리를 지나 동이리와 금굴산을 거쳐 돌아오는 10.5의 순환형 코스로 운영되며, 둑방길을 따라 핀 벚꽃과 화산분출로 형성된 거대한 주상절리, 길에 핀 다양한 봄꽃들을 즐길 수 있다.

이어서 연천 자전거투어는 29일 임진적벽길에서 개최된다. 임진물새롬랜드에서 출발, 임진강변을 따라 군남홍수조절지를 반환점으로 되돌아오는 19코스로, 복잡한 도심에서 벗어나 고적한 임진강변 둑길을 따라 달릴 수 있다.

행사에서는 남녀노소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코스 중간 중간 미니게임이 배치되며 참가자들끼리 가위바위보를 통해 카드를 수집하는 모두 찾아라! 평화누리길 카드게임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평화누리길 포토카드등이 진행된다.

평화누리 종주투어홍보대사인 배우 박철민씨가 동행해 출발지 포토월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하는 박철민과의 포토타임!’도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면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공식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하면 된다. 모집은 걷기행사 선착순 1300, 자전거투어 선착순 300명이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셔틀버스 이용료와 자전거 대여료는 별도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 완보증을 제공한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