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송금종 기자] 마을회관 공유플랫폼 개발한 닉컴퍼니, NH-KISA 해커톤 최우수상
NH농협은행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서울 송파구 한국인터넷진흥원 본원에서 25일부터 이틀간 열린 NH-KISA 농업핀테크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핀테크 관련기업 및 스타트업·대학생·예비창업자 등 120여명이 참가해 총 28가지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였다.
수상팀은 총 8팀이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은 마을회관 공유 플랫폼을 개발한 닉컴퍼니 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크라우드펀딩 ‘농작교’를 선보인 유캔스타트 팀이 가져갔다. 장려상은 농산물 직거래 간편결제 서비스 한국NFC 팀과 페이콕 팀에게 돌아갔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갓하늘, 우수상은 D4, 장려상은 1로모여와 트리플에이 팀이 각각 차지했다.
농협은행은 이들 서비스의 상용화를 위한 입주공간 제공·멘토링 등 체계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DGB금융 봉사단, 복지관 봉사활동·대구은행 아이M뱅크, 무거래 고객대출 시행
DGB금융그룹이 25일 대구 달서구 상인종합사회복지관에서 DGB Family봉사단 3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무료급식 및 임직원 기증물품을 이용한 플리마켓 행사를 열었다. 봉사단은 이날 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와 옷, 신발 등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플리마켓을 열었다. 수익금은 전액 복지관에 기증됐다.
봉사에 참여한 박인규 DGB금융회장은 “그룹이 탄탄히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역민들의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 덕분이다”며 “DGB금융은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전용은행 아이M뱅크에 무거래 고객 대출서비스를 탑재하고 본격적인 비대면 영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소비자는 대구은행에 계좌가 없어도 365일 24시간 온라인 자동서류제출로 신용대출이 가능하다. 아이M뱅크에 탑재된 비대면 상품에서 제공되며 론센터 대출 승인 시 실명확인을 통해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 가입 후 개설된 계좌로 대출금을 수령할 수 있다. 상품은 직장인 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중금리 대출 등 다양하다.
박인규 대구은행장은 “대구은행은 아이M뱅크와 비대면 영업조직인 론센터, 예금/펀드센터를 통해 인터넷전문은행의 본격적인 영업에 대응하는 한편, 영업점과 연계한 O2O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수도권 및 역외지역 영업기반을 확대해 100년 은행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며 “대구은행의 편리하고 유익한 서비스를 대구·경북지역을 넘어 전국 모든 고객에게도 제공해 고객 편의성과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