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김종인, 대선 불출마…“통합정부 노력 오늘로 멈추겠다”

[전문] 김종인, 대선 불출마…“통합정부 노력 오늘로 멈추겠다”

기사승인 2017-04-12 14:31:40

[쿠키뉴스=이승희 기자]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대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전 대표는 12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저의 호소는 늦었고, 국민의 마음을 얻기에는 힘이 부족했다”며 “통합정부의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후보가 새 대통령이 되어야 나라를 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김 전 대표 입장문 전문.

국민의 현명한 선택을 믿습니다.

통합정부를 구성해 목전에 다가온 국가 위기를 극복해보겠다는 대선 후보로서의 제 노력은 오늘로 멈추겠습니다. 저의 호소는 늦었고 국민의 마음을 얻기에는 힘이 부족했습니다. 그러나 통합정부 구성을 통해서만 지금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저의 생각은 역량 있는 후보가 앞장서 실현해 국민을 편안하게 해드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대한민국의 명운을 가를 대통령 선거가 이제 한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국민들께서는 지난 15년간 이 나라를 패권적으로 운영해온 소수의 책임자들을 제외하곤 모두 힘을 합치라는 명령을 하고 계십니다. 그런 국민의 마음이 반영된 여론이 조성돼가고 있는 점은 다행이라고 여깁니다.

제왕적 대통령제가 만든 비극이 지난 6개월간 온 나라를 멈춰 세웠습니다. 이 땅에 다시는 이런 비극이 없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있는 후보를 지도자로 선택해야 우리의 미래가 있습니다. 

우리가 갈등하는 사이에 대한민국은 안보, 경제, 사회갈등의 위기에 빠졌고, 이 위기는 나라의 모든 역량을 모아야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 통합정부의 과업을 수행할 수 있는 후보가 새 대통령이 되어야 나라를 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민은 현명한 선택을 할 것임을 믿습니다. 그간 보내주신 성원 감사드립니다.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aga4458@kukinews.com
이승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