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전미옥] 지난 28일 개막한 ‘제7회 튼튼쑥숙 어린이 안전·건강 박람회’가 29일 이틀째 행사를 이어간다.
황금연휴를 맞아 어린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체험을 만날 수 있는 이번 박람회는 30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지하철 3호선 대화역) 제2전시장 10A홀에서 개최된다.
행사 이틀째인 29일에도 재난현장체험, 미니어처 호스 체험과 한방‧구강검진, 식생활체험, 금융강좌 등 어린이 안전과 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생활안전과 재난안전 체험관에서는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재난의 순간들에서 어린이들이 스스로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또한 경기도 재난안전본부의 다양한 위기상황 발생시 탈출방법을 배우는 이동안전체험(이동안전체험차량)과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을 배우는 자연재난(지진)체험, 연기식 소화기체험, 응급처치(심폐소생술)체험 등이 실시된다.
건강관련 부스에서는 다양한 건강검진과 상담이, 대한한의사협회 부스에서는 한방 진료가 제공된다. 또한 유디치과의 치아검진 차량에서도 아이들의 치아 검진도 제공된다. 한마음혈액원 혈액교육 차량에서는 혈액검사화 가상 헌혈체험 교육이 펼쳐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미각테스트를 통한 당/나트륨 줄이기와 직접 요리에 참여해보는 튼튼한 먹거리탐험대 이벤트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도전 우유 요리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이날 오전 10시, 11시에는 용돈 내에서 계획적인 소비방법을 배우는 ‘어린이 금융강좌’가 진행된다.
romeo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