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수락산 산불, 인력·장비 동원 진화에 최선” 긴급지시

이낙연 총리 “수락산 산불, 인력·장비 동원 진화에 최선” 긴급지시

기사승인 2017-06-02 00:31:28
[쿠키뉴스=송병기 기자] 서울 상계동 수락산에서 1일 오후 9시8분께 발생한 산불과 관련해 이낙연 국무총리가 “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동원해 수락산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낙연 총리는 1일 수락산 산불과 관련 “국민안전처 장관과 산림청장은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진화인력과 장비를 최대한 동원, 산불 진화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총리실이 밝혔다.

특히 이 총리는 “헬기 진화가 가능한 시점에 헬기 투입에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안전 통보, 유사시 주민대피 등에 만전을 기하고 철저하게 등산객 통제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 총리는 “부처 상황실은 현지 상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현장에서 추가 조치를 한 뒤 추가보고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1일 오후 9시 8분께 서울 노원구 상계동 수락산에 대형 산불이 발생해 현재까지 진화가 되지 않고 있다. 불은 상계동 한신아파트 동남쪽에 있는 상계주공아파트 13∼14단지 뒤 귀인봉 밑 5부 능선에서 정상 부근으로 향하며 띠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