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양형 도시재생 뉴딜정책 위해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고양시, 고양형 도시재생 뉴딜정책 위해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기사승인 2017-07-13 12:49:25


[쿠키뉴스 고양=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12일 시청 시민커퍼런스룸에서 최성 시장, 최봉순 제2부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시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수립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로써 고양시는 지역 특성을 고려한 고양형 도시재생 및 통일한국 실리콘밸리 등 시의 역점 개발계획과 연계한 차별화된 도시재생 착수에 들어갔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10년 후인 2027년까지 새로운 방향의 고양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수립하게 되는데 내년 5월까지 12개월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기본 마스터플랜을 내놓을 계획이다.

시는 향후 시민공청회, 시의회 의견수렴 등 치밀한 행정절차와 폭넓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해 본 용역사업을 완성할 방침이다.

고양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에는 도시재생의 정책방향과 목표·비전 제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지정 각종 지역현안사업과 연계하는 도시재생사업 조사·발굴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특히 새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발맞춘 고양형 도시재생 뉴딜정책 개발과 통일한국 실리콘밸리와 같은 시 역점사업과 연계될 수 있는 차별화된 특화방안도 포함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 시장은 이날 “104만 고양시의 지역적 여건과 새 정부 도시재생 정책에 발맞추는 비전·목표·추진전략을 제시함으로써 고양시 맞춤형 도시재생 전략계획으로의 도시재생 활성화 및 도시경쟁력 제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계획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