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고양청소년재단 활성화 위한 간담회 실시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고양청소년재단 활성화 위한 간담회 실시

기사승인 2017-07-25 11:47:31


[쿠키뉴스 고양=정수익 기자] 경기도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규열)는 최근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고양시 및 청소년재단 관계자 등과 고양청소년재단 전반기 사업운영 현황보고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위원들은 청소년재단 경영전략 체계, 예산과 연계된 전반기 운영경과, 4대 행동전략별 주요 업무 추진현황, 후반기 중점 추진사항 등에 대한 재단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의견을 제시했다. 또 청소년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통한 지역사회 연계 및 청소년 참여 홍보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쟁점 논의 사항으로 위탁시설과 직영시설 운영에 따른 장단점, 청소년 시설이 없는 지역을 중심으로 한 청소년의 참여공간 확대 방안, 청소년 시설별 목적에 맞는 운영방법, 지역아동센터와의 연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규열 위원장은 상반기에 다양한 청소년 지원사업이 진행됐고, 하반기에는 진로 체험 활성화, 청소년 문화예술 지원 등 맞춤형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기대가 크다청소년재단이 고양시 청소년 지원 네트워크의 허브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도록 시의회 차원에서의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