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9일 (목)
진안군 마을 아카데미 발표 및 수료식 열려

진안군 마을 아카데미 발표 및 수료식 열려

기사승인 2017-07-26 16:47:57 업데이트 2017-07-26 16:48:01

 

[쿠키뉴스 진안=배종윤 기자] 전북 진안군은 26일 진안읍 사무소에서 이항로 군수를 비롯 박명석 군의회 의장, 주민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진안군 마을 아카데미 발표 및 수료식을 가졌다.

진안군 마을아카데미는 마을과 지역사회의 새로운 주체 발굴과 진안의 새로운 의제 발굴을 위해 진행됐다.

이날 발표 및 수료식은 그 동안 3회의 이론 강의와 5회의 워크숍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이 토론을 통해 도출한 다양한 의제 해결 방안과 실행 계획들이 발표됐다.

미취학 아동을 둔 젊은 주부팀은 ‘영유아·어린이·학부모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허브’를, 취학아동 학부모팀은 ‘학교 주변 지역민들과의 관계성 회복을 통한 위험환경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내놓았다.

또 진안청년팀은 ‘청년활동 허브’와 ‘진안 청년 네트워크 파티‘ 등을 실행계획으로 제시했다.

이항로 진안군수는 “이번에 제시된 실행 계획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진안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baejy1113@kukinews.com

배종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대선 사전투표 첫날…주요 후보자들 투표 참여

주요 대선 후보들은 6·3 대선 사전투표 첫날인 29일 오전 일제히 투표장을 찾아 시민들의 참여를 호소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날 대학가가 있는 서울 서대문구 신촌에서 청년들과 함께 투표했다. 그는 투표 후 기자들에게 "국민들께서 반드시 투표에 참여하셔서 잘못된 결과를 빚어낸 내란 세력에 대해 엄중하고 강력하게 심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지지층 일각의 사전투표 부정선거 의혹에도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