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 캠프 신기해요" 전북대, 2박3일 일정 공학 체험 캠프 '인기 상승 중'

"공학 캠프 신기해요" 전북대, 2박3일 일정 공학 체험 캠프 '인기 상승 중'

기사승인 2017-08-09 15:32:08

[쿠키뉴스 전주=고민형 기자] 전북대 청소년 공학 캠프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전북대는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가 학기 중 교육에 이어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공학 체험 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전북대 공대에서 지난 5월 ‘스마트 팜 자율주행 로봇 교육’을 이수한 고교생 60명을 대상으로 체험 캠프를 진행한 결과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아두이노 프로그래밍과 융합 신기술 분야 지식을 기반으로 ‘스마트팜 자율 주행시스템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 것이다.

특히 전북대 공대 학생 10여 명이 멘토로 참여해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는 ICT 융합 스마트기술 특강, 핵심기술을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전북사대부고 한 학생은 "2박 3일 동안 평소에 할 수 없었던 경험을 할 수 있었고, 팀 활동을 통해 서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며 자율주행 로봇 프로젝트를 완성해나갈 수 있었다"면서 "차세대 산업 혁명인 자율주행 시스템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었던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 청소년창의기술인재 센터는 미래 이공계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호남·제주 권역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창의기술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gom21004@kukinews.com

고민형 기자
gom21004@kukinews.com
고민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