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 부산서 국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내달 15일 부산서 국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기사승인 2017-08-10 09:09:43

[쿠키뉴스 부산=강민한 기자] ‘불어라 창업바람! 열려라 성공바람!’을 기치로 최우수팀에게 실리콘밸리 탐방권이 부여되는 ’부산 국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가 부산서 열린다.

부산시는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발굴하고 청년 창업붐 조성을 위한 2017년 ‘제3회 부산 국제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다음달 15일부터 16일까지 송상현광장 내 선큰광장과 창업카페 1호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대학연합기술지주(주)의 후원으로 부산의 미래 성장동력이 될 우수하고 신선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부산대학연합기술지주(주) 및 부산대표 창업기업 참여로 우수 아이템의 투자지원과 함께 인재채용 연계 등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인재의 발굴·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소속 20여명의 창업멘토의 재능기부로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사업화 방안 마련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10개의 단체팀 시상과 6명의 개인 시상이 주어지며, 최우수 1개팀은 실리콘밸리 견학이 부여되며, 향후 우수아이템에 대한 세계적인 창업경진대회 진출을 위해 수상팀의 사후관리 지원으로 청년 아이템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전망이다.

참가규모는 60개팀 300여명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대상은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외국인 유학생 포함)으로 9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온오프믹스에 접속해 신청,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본부(051-629-7953, 7959)로 문의하면 된다.

서병수 시장은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들과 함께 아이디어 구체화를 통한 실전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 이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kmh0105@kukinews.com
강민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