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대한민국 SNS 대상’서 최우수상

대구 수성구청, ‘대한민국 SNS 대상’서 최우수상

기사승인 2017-10-22 22:26:09

대구 수성구청이 ‘2017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대구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탁월한 SNS 소통 능력을 인정받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헤럴드경제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SNS 운영 활동이 우수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성구청은 이번 SNS 대상에서 SNS 활용지수를 통한 정량평가와 내·외부 전문가 평가, 누리꾼 투표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특히 수성구의 이번 수상은 ‘대한민국 SNS 대상’에 처음 도전해 거둔 성과여서 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수성구는 2011년 트위터,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2012년 블로그, 2015년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플리커,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시민과 소통하고 있다.

그 중 대표 SNS격인 수성구 페이스북은 1만 591명의 팬을 보유한 가운데 ‘좋아요’, ‘댓글’, ‘공유’ 건수 등으로 측정하는 활성화율이 대구 지자체 최상위권 수준으로 다른 지자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수성구는 주민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SNS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 블로그 공모전 등 총 6회의 SNS 공모전을 개최, 주민이 직접 창작한 콘텐츠로 수성구만의 특별한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수성못 페스티벌, 고모령 가요제 등 다양한 축제 현장에서 실시간 생방송 콘텐츠를 제공하여 소통의 범위를 넓히는데도 힘쓰고 있다.

이진훈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SNS를 활용해 수성구의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알려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면서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계획”이라며 “활발한 SNS 운영은 수성구의 도시 브랜드인 인자수성(仁者壽城)의 가치를 높이는 훌륭한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