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 3000만건 돌파=스타벅스 모바일 주문·결제시스템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가 3000만건을 넘어섰다. 사이렌오더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하고 결재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하루 평균 사이렌오더 이용건수는 9월말 현재 약 6만건으로, 사이렌오더 런칭 당시 일 평균 주문 건수 2000건 대비 30배 증가한 비율이다. 1000만건 달성 당시에는 3만4000건, 2000만건 달성 시 5만5000건의 주문이 이뤄졌다. 사측은 출근시간 등 혼잡한 시간대에 간단히 스마트폰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결제하고 바로 음료를 받아갈 수 있는 장점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디야커피, ‘이디야 블렌딩티’ 출시=이디야커피가 자체 티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티’와 티 MD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제주에서 자란 청귤 과육에 복숭아, 포도 등을 더한 ‘제주청귤 블라썸’과 석류 특유의 산뜻한 향과 깔끔한 뒷맛을 살린 ‘석류 애플라임’으로 가격은 각각 4200원, 과일청만 들어간 제주청귤 오리지널과 석류 오리지널은 각각 3800원이다. MD 제품은 ‘유자 피나콜라다’와 ‘자몽 네이블 오렌지’로 각각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들어진 과일청과 티백이다. 가격은 98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론칭 15주년 기념 케이크 출시=투썸플레이스가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아 케이크 5종을 선보이고 ‘디저트 노마드족’을 공략한다. 이번 신제품은 티라미수와 레드벨벳, 블랙포레스트, 그뤼에르 치즈무스, 클래식 가토다. 대표제품인 레드벨벳 케이크는 기존 3단 케이크 시트를 4단으로 올리고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등 과일 토핑을 추가했다. 투썸플레이스는 15주년 기념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2일까지 페어링 세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라미수를 제외한 신제품 4종과 ‘뉴욕치즈’ ‘벨지안멜팅가나슈’, ‘더치솔티드카라멜’까지 총 7종 케이크와 아메리카노를 함께 주문하면 7700원에 제공한다.
자연별곡, 가을 신메뉴 ‘별미전성시대’ 16종 출시=자연별곡이 복고 콘셉트의 가을 신메뉴 ‘별미전성시대’ 16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즉석 철판 우삼겹 구이, 부산 통낙녹ㅂ새 전골, 낭만 콘치즈닭 등이다. 그 중 대표 메뉴인 ‘즉석 철판 우삽겹 구이’는 철판에서 즉석으로 지글지글 바로 구어 내어 촉촉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부추, 양파, 쌈 채소 함께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부산 통낙곱새 전골’은 양념곱창과 통낙지, 새우를 당면, 각종 야채와 함께 양념장을 넣고 끓여낸 부산식 전골로 해물의 맛이 우러난 국물과 씹는 재미가 살아있는 전골이다. 자연별곡 이용금액은 평일 점심 1만3900원, 평일 저녁과 주말, 공휴일 1만9900원이며, 1000원 추가 시 생맥주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