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첫 송화 봉송주자 공개=코카콜라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첫 날인 11월 1일 인천대교에서 코카-콜라 성화봉송주자를 공개했다. 먼저 유영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이자 코카-콜라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인 ‘피겨 퀸’ 김연아가 그리스에서 가지고 온 불꽃을 성화봉으로 옮겨 받는다. 이어 유재석을 비롯한 무한도전 멤버들 모두가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에 참여해 릴레이를 진행하며 특별한 사연을 가진 일반 주자들과 성화 불꽃을 운반한다. 이외에 수지도 2018평창동계올림픽 첫날 성화봉송주자가 되어 성화봉송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허벌라이프, ‘유스 클리닉’ 진행=한국허벌라이프가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과 함께한 원데이 스포츠 클래스 ‘유스 클리닉’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식을 제공하는 한국허벌라이프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카사 허벌라이프’의 일환으로 진행 됐다. 염기훈, 김민우, 김은선, 조성진 등 블루윙즈 선수 4명이 참여했으며 수원삼성블루윙즈 투어, 축구 클리닉, 스포츠 뉴트리션 보충, 미니사인회와 사인볼 증정 등으로 진행됐다.
신세계푸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행사=신세계푸드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선수단에게 제공될 주요 메뉴를 소개하고 선수단 메뉴를 점심식사로 먹으며 성공개최를 기원했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전국 400여개 단체 위탁급식 사업장에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현수막을 설치했다. 또한 컨세션 사업을 펼치고 있는 인천 영종대교 휴게소에 기념품샵을 열고 평창 동계올림픽 엠블럼과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를 활용한 의류, 인형, 잡화, 리빙 상품판매를 시작했다.
남양유업, 위 전문 특화발효유 ‘위쎈’ 특허소재와 위 건강관련 연구결과 발표=남양유업이 2017 한국통합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 참가해 위쎈 특허소재와 위 건강 관련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남양유업 중앙연구소 박종수 소장은 위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대상자 50명을 경증(輕症)과 중증(重症)으로 나눠 8주간 소화기 개별 증상평가를 위한 NDI(Nepean Dyspepsia Index) 자체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위쎈을 먹은 후 4주 이후부터 위 통증, 불쾌감, 위산역류 등의 증상이 호전되는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 ‘롯데제과 흐위트홈’ 개관식 진행=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전라남도 영광 롯데제과 스위트홈 개관식을 진행했다. 스위트홈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협업으로 추진되며,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영광군 염산면 봉남리에 건립됐다. 특히 이번 5호점은 전문가, 어린이, 지역주민 등 모두가 건축가가 되어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며 어린이친화적 공간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제27회 매일클래식 개최=매일유업이 11월 5일 서울금호아트홀 연세와 11월 11일 춘천 백령아트센터, 11월 12일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매일 클래식을 개최한다. 올해 27회를 맞이하게 된 이번 공연은 『풍자와 저항Ⅱ, Mozart & Verdi』라는 테마 아래 고전주의 작곡가 모차르트의 3대 오페라 중 ‘피가로의 결혼’ 서곡, 아리아와 가을의 정서를 듬뿍 담은 바이올린 소나타, 낭만주의 작곡가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렛토의 아리아와 현악사중주곡을 선보인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