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7 전국자원봉사센터 대회’ 개최

군산시, ‘2017 전국자원봉사센터 대회’ 개최

기사승인 2017-11-09 15:58:27


‘제14회 자원봉사센터 대회’가 9일과 10일 이틀간 군산새만금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700여명의 센터장과 직원들이 군산시를 찾아 새로운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자원봉사 센터의 주도적 역할 확립과 자원봉사 분야의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자원봉사는 국민 스스로, 자발적으로, 대가 없이, 공익활동에 참여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정신으로 대회에 참여한 전국의 자원봉사 센터는 자유로운 토론과 합의를 통해 더 나은 시민사회의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대회를 주관한 군산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전라북도자원봉사센터를 위시한 13개 시·군 자원봉사 센터와 보다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지원 봉사가 지역사회 발전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며 “대한민국의 모든 센터들이 나눔과 배려의 진정한 자원 봉사의 가치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전국의 자원봉사 전문가들이 군산에 모여 다 함께 행복해질 수 있는 비전을 나누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 자원봉사 센터의 네트워크가 더욱 견고해지고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대한민국 자원봉사 문화가 한층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