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식회사 C&C(이하 SK C&C)는 아이지에스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에서 게임사 전용 글로벌 클라우드를 결합한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는 아이지에스의 게임 온라인 토털 솔루션과 SK C&C의 ‘클라우드 제트’ 기반 게임사 전용 글로벌 클라우드를 결합한 상품이다. 글로벌 게임 운영이 가능토록 클라우드 제트 게임사 전용 인프라 서비스와 아이지에스의 운영 노하우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2005년 출범한 아이지에스는 넷마블게임즈 등 국내외 50여개 이상의 게임사와 협력을 맺고 100개 이상의 히트게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국내 게임 개발사 발굴, 품질테스트(QA), 고객서비스(CS), 글로벌 서비스·운영 등 온라인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이번 패키지에서는 클라우드 제트에 최적화된 출시 전·후 게임 품질테스트, 게임운영 유지보수 등을 제공한다.
SK C&C는 클라우드 제트 기술파트너인 굿어스와 협력해 글로벌 클라우드 서버, 글로벌 서비스형 인프라 컨설팅, 클라우드 모니터링 솔루션, 클라우드 게임 특화 매니지드 서비스, 서비스 초기 구축·안정화 지원 등의 게임사 전용 서비스를 마련했다.
클라우드 제트는 단독 물리 서버를 제공해 데이터 생성량이 많은 RPG 게임을 위한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인프라 성능 확보가 가능하며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 운영과 빠른 게임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전세계 60여개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이용 가능하고 클라우드 데이터 전송도 무료다. 또 SK C&C 인터넷 접속으로 센터의 모든 모바일 기기를 빌려 모바일 웹·앱 테스트가 가능한 ‘엠티웍스’ 서비스도 지원한다.
앞서 13일 양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 SK C&C 사옥에서 신현석 SK C&C 클라우드제트사업본부장과 양유진 아이지에스 대표 등 양사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게임사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휴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외 게임사를 중심으로 글로벌 게임 솔루션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스타 첫날인 16일 국내외 주요 게임사 CEO과 임원들을 초청해 ‘네트워크의 밤’ 행사를 진행하고 클라우드 제트 2개월 무상제공, 원격 모바일 웹·앱 테스트 서비스 ‘엠티웍스’ 6개월 신청 시 1개월 무료 등의 혜택을 소개할 예정이다.
양유진 아이지에스 대표는 “클라우드 제트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게임을 론칭할 시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획기적인 서비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중견·중소 게임사에게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현석 SK C&C 클라우드제트사업본부장은 “게임사들이 게임 서비스 운영 걱정 없이 게임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 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정우 기자 tajo@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