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단신] 장원교육 중국 브랜드 ‘스카오멍치’ 론칭 外

[교육업계 단신] 장원교육 중국 브랜드 ‘스카오멍치’ 론칭 外

기사승인 2017-11-16 09:35:10

장원교육, 중국 현지 브랜드 ‘스카오멍치’ 론칭

장원교육이 중국 교육 사업을 위한 회사인 무석장원교육자순유한공사와 교재 공급을 목적으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지난 9월부터 상하이, 장쑤성 등 중국 현지 유치원에 기관용 수학 프로그램 ‘척척수학 시리즈’ 3종을 공급 중이라고 전했다. 장원교육은 중국에 수출하는 자사 학습 프로그램에 ‘스카오멍치(思考蒙奇)’라는 브랜드를 사용한다. 스카오멍치는 중국 현지화를 위해 장원교육이 론칭한 브랜드로 이번에 처음 공급한 척척수학 시리즈는 물론 향후 중국에 수출하는 모든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척척수학 시리즈는 국내 유아기관용 프로그램으로 한국 유치원에서 오랜 기간 호응을 얻은 베스트셀러 상품이다. 3세부터 초등 2학년까지 활용가능하며 연령, 학년에 구애 받지 않고 개별 학습 능력에 따라 수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놀이처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 뮤지션 이적의 첫 창작 그림책 ‘어느 날,’ 출간

웅진씽크빅이 가수 이적의 첫 창작 그림책 ‘어느 날,’(웅진주니어)을 출간했다. ‘어느 날,’은 일상이 여느 때와 같던 어느 날, 갑작스럽게 찾아온 할아버지와의 이별을 아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그림책이다. 현관 앞 신발장에 할아버지 구두가 가지런히 놓여있고, 약수터에 가면 모두 할아버지 안부를 묻는데 할아버지를 다시 만날 수가 없다. 주인공 아이는 이것이 무슨 의미인지, 할아버지는 어디로 가신 것인지 질문하고 답을 찾아간다. 작가로 변신한 이적은 “사랑하는 이의 죽음을 아이들은 어떻게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다 이 글을 쓰게 됐다”라며 “어린 시절 죽음에 대해 느끼는 막연한 두려움을 보듬는 책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수학 고민 완전정복 프로젝트’ 실시

좋은책신사고는 초등학생들의 수학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수학 고민 완전정복 프로젝트’를 오는 17일부터 실시한다. 좋은책신사고가 최근 초등 학부모 300명을 대상으로 ‘초등 자녀의 수학 고민은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을 벌인 결과 31%(93명)가 △서술형 문제의 어려움이라고 응답했다. 이어 △반복되는 연산 실수(26%) △수학 진도(18%) △수학 과목에 대한 낮은 흥미도(14%) △심화과정, 학원선택 등 기타(11%) 순으로 나타났다. 좋은책신사고는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4개 고민에 대한 해결법 및 학습법을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초등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를 오는 12월 20일까지 실시한다. 가장 공감 가는 초등 자녀의 수학 고민을 선택한 뒤 개인 SNS에 스크랩하고 URL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쎈, 쎈연산, 최상위쎈, 우공비 수학 중 1권을 증정한다.


랭쎄, ‘온라인 어학연수’ 형식 홈페이지 오픈

영어 인터넷강의 업체 랭쎄가 ‘온라인 어학연수’가 가능한 홈페이지를 열었다. 개편된 랭쎄 홈페이지는 100% 영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어 간섭을 최소화 한 온라인 영어 어학연수 페이지를 구성했다. 틈새 학습이 가능하도록 5분 어휘별 강의, 30분 파트별 강의로 재편성하고 테마별 읽기 자료 등 다양한 영어 학습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공했던 프리미엄 복습 페이지는 물론, 새롭게 월간 테스트를 도입해 학습자들이 성장하는 자신의 영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랭쎄 홈페이지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스타터스 테스트’를 무료 공개하기도 했다. 스타터스 테스트를 통해 누구든 자신의 영어실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랭쎄의 온라인 어학연수 무료 샘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김성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