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훙원, 서민맞춤형 금융교육포털 오픈

서민금융진훙원, 서민맞춤형 금융교육포털 오픈

기사승인 2017-11-23 15:24:17

서민금융진흥원이 서민들의 금융이해력 제고를 위해 금융교육 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서민들이 금융소비자로서 불편함 없이 금융소비에 적절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교육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는 23일부터 창업, 금융, 생활법률, 복지, 취업 등 56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학습자가 흥미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 버라이어티, 드라마 형식의 콘텐츠를 유관기관과 상호 제휴해 게재한다. 또, 일부 금융 강의의 경우 학습자 이해를 돕기 위해 전자책(PDF) 형식의 알기 쉬운 금융교육 책자를 별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부가기능도 지원한다. 온라인 강의 이외에도 금융, 고용, 복지 등 생활밀착형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생활정보 코너를 개설한다. 

이번 서비스는 금융교육이 필요한 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휴대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금융포털이나 진흥원 홈페이지(www.kinfa.or.kr)를 통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학습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교육 및 금융생활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다양화할 계획이다. 

김윤영 서민교육진흥원장은 “생업에 바쁜 서민들을 위해 교육접근성 및 교육편의성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이를 맞춤형 종합상담까지 연결해 금융사각지대를 근본적으로 해소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meal@kukinews.com
조미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