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에너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5천만원 장학금 기탁

㈜군장에너지,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5천만원 장학금 기탁

기사승인 2017-12-12 13:47:54

전북 군산시 군산산업단지에 소재한 군장에너지가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군산교육발전진흥재단에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는 ㈜군장에너지의 장학금 기탁은 누적액만도 총 4억 2천만원에 달하며, 이외에도 발전소 주변지역(소룡동, 미성동)에 대한 장학사업으로 지난 5년간 총 3억 7,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또한 임직원의 자발적 봉사 활동인 '1004 운동'으로 찾아가는 에너지학교, 무료급식봉사, 김장나눔봉사, 난방지원봉사 등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어 지역 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군장에너지 박준영 대표는 “장학금이 지역 학생들의 꿈과 끼가 발휘되고 배움의 나래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알차게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문동신 이사장은 “해마다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박준영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지역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기탁해 주신 장학금을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에 설립된 군장에너지(주)는 현재까지 군산 지역에 총 1조 2천억원의 대규모 투자를 진행해 군산산업단지 내에 열병합 발전소를 가동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사상 첫 매출액 5,000억원을 예상하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산=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qnowstart@kukinews.com
이용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