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이색적인 홍보 웹 드라마, "재미 있네"

파주시 이색적인 홍보 웹 드라마, "재미 있네"

기사승인 2018-01-24 11:00:22


경기도 파주시가 새해 들어 자체적으로 웹 드라마를 제작해 내보내는 등 특이한 홍보 전략을 펼쳐 눈길을 끌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해 말 지역의 관광 명소와 음식, 문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콩트(conte) 드라마 형식의 콘티에 개그맨 서태훈을 출연시켜 홍보 웹 드라마를 제작했다(사진).

시청자 입장에서 가볍게 모바일과 홈페이지 등을 통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이 웹 드라마는 파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파주희망TV’와 파주시 SNS 등에서도 방영되고 있다.

시청사 내 파주희망TV에 방영되고 있는 웹 드라마는 청사를 방문한 민원인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파주시는 웹 드라마를 통해 헤이리 예술마을, 임진각, 파주출판단지, 마장호수 흔들다리 등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앞으로 파주시는 이색홍보 전략으로 웹 드라마를 추가 제작해 주요 관광명소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파주시는 새해 들어 웹 드라마 제작 외에도 파주 투데이를 통해 시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파주 투데이는 생동감 있는 현장 취재와 시민 인터뷰를 통해 일일 뉴스로 제작하고 파주시 홈페이지와 IPTV, 파주희망TV를 통해 방영하고 있다.

특히 타 시·군에서는 볼 수 없던 일일 뉴스 형식으로 파주 투데이를 선제적으로 제작해 타 시·군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동림 정책홍보관은 올해도 파주시민과 함께하는 공감방송을 목표로 파주 투데이를 제작해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것이라며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이색적인 홍보 웹 드라마를 통해 시민들에게 재미와 정보를 모두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