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봄맞이 여행하는 고객 잡아라"

면세점 "봄맞이 여행하는 고객 잡아라"

기사승인 2018-02-22 10:47:21


면세점들이 봄을 맞아 봄 여행을 기획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벤트를 펼친다 

롯데면세점은 23일부터 다가오는 봄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일본 힐링 여행권 경품과 황사마스크 증정, 뮤지컬 관람권 제공 등을 진행하는 봄 시즌 프로모션 ‘비비드 스프링(Vivid Spring)’을 진행한다.

23일부터 4월 12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 지점에서 1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일본 힐링 여행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방법은 구매 영수증에 있는 응모권을 작성하여 매장 내 응모함에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총 10명(동반 1인)에게 일본 니가타 아라이 리조트를 비롯한 쿠사츠, 도쿄를 둘러볼 수 있는 일본 3박 4일 여행권을 선물한다.

여행권 경품행사와 더불어 봄철 결혼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는 6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럭키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10달러북, 캔들 홀더, 1만원 선불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이 마련되어있다. 또 롯데면세점 오프라인 전점에서 1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별 선불카드 증정에 추가로 5만원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 행사로는 롯데면세점 서울 시내점에서는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 금액과 구매 카드별 최대 24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김포공항점, 인천공항점에서도 구매 금액과 사용 카드별 최대 16만원의 선불카드를 증정하며, 특히 인천공항 2터미널점은 스카이패스 롯데카드 이용 시 최대 12만원의 공항점용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에서 2월 23일부터 20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티켓 소진 시까지 뮤지컬 ‘킹키부츠’ 관람권을 증정하며, 3월 9일부터는 뮤지컬 ‘닥터 지바고’ 관람권을 증정한다. 3월 2일부터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 제주점에서 신한카드로 4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봄철 잦은 황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황사 마스크 세트를 증정하는 등 각 점별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면세점도 22일부터 다가오는 봄 여행 계획을 세우는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쇼핑 혜택과 함께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혜택을 제공한다. 

벚꽃이 개화하는 3-4월, 가까운 일본, 홍콩 등의 여행지가 특히 관광하기 좋은 곳으로 꼽히는 데다, 아시아권을 취항하는 저가 항공사가 더욱 많아지면서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 수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면세점은 내국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크게 쇼핑 지원금, 브랜드 할인 행사 등을 통한 쇼핑 혜택 제공과 전시,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 혜택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쇼핑 지원금의 경우, BC카드, KB국민카드 그리고 신세계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SSG PAY로 신세계면세점에서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동점 매장에서 300달러 이상 금액대별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소 7만원에서 최대 26만원까지의 선불카드를 차등 제공하고, 인천공항점을 통해 금액대별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5만원의 쇼핑 지원금을 차등 증정한다.

또한 부산점 매장에서도 $300/600/1,200/1,800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소 4만원에서 최대 22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쇼핑 지원금 혜택 이외에, 브랜드별 풍성한 할인 행사도 동시에 전개된다. 명동점에 입점한 시계 브랜드 대상으로 최소$300이상 구매 시 3만원 즉시할인, $2,000 이상 구매 시에는 20만 원을 바로 할인 해준다. $500/1,000/1,500 이상 구매 시에도 각각 5만원, 10만원, 15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명동점 일렉트로닉 존(Electronics Zone)에서 당일 $150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선착순 1천명에게 1만원의 선불카드를, 카시오(Casio)매장에서 카메라 TR-70을 구매 시에는 추가 15%의 할인 혜택도 준다.

또한 포근한 봄철, 해외 여행 다녀온 후 즐길 각종 문화 혜택도 마련된다. 명동점을 통해 당일 $400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종이의 아름다움을 예술로 만날 수 있는 ‘ 너를 위한 선물’의 전시관람권을, $1,500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피아노의 여제, 엘리자베트 레온스카야의 첫 내한공연 관람권, 그리고 $2,000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유니버설발레단의 지젤 공연 관람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여기에 신세계면세점 블랙 또는 골드 멤버십 고객이 전국 최대 규모 프랜차이즈 ‘더 트리니티 스파’의 연회원에 가입 시 프리미엄 코스메틱, 고급 어메니티 SET 등을 증정하거나 추가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kuh@kukinews.com
구현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