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박물관서 퀴즈 풀고, 블록 쌓고…24일 ‘블로쌓고, 궁금타파’ 이색 행사

고궁박물관서 퀴즈 풀고, 블록 쌓고…24일 ‘블로쌓고, 궁금타파’ 이색 행사

기사승인 2018-03-22 08:56:14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오는 24일 낮 12시부터 박물관 소장품에 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조선시대 왕과 왕비 모양의 소형블록을 증정하는 ‘블록쌓고, 궁금타파’ 행사를 연다.

‘블록쌓고, 궁금타파’ 행사는 24일 정오에 국립고궁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과 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으로 방문하는 500명(현장 참여자 450명, 온라인 참여자 50명)을 대상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현장에서 참가를 원하면 24일 박물관 로비 행사장에서 나눠주는 퀴즈가 적힌 종이를 받아 종이에 표시된 전시실 유물사진을 확인한 후 전시실을 다니면서 유물 이름을 찾아 채우면 된다. 문제를 다 푸는 선착순 450명은 소형블록으로 제작한 조선 시대 왕과 왕비 모형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퀴즈는 23일 오전 11시에 국립고궁박물관 공식 페이스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 행사는 박물관 소장품에 대한 관람객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국립고궁박물관 측은 “관람객들은 행사를 통해 지난해 9월부터 개·보수로 인해 관람하지 못했던 ‘왕실의례실’과 ‘궁중서화실’(박물관 지하 1층)을 포함한 상설전시실과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의 특별전 ‘프로젝트展 월:성’이 전시되고 있는 기획전시실(박물관 1층) 등을 더욱 즐겁고 흥미롭게 둘러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립고궁박물관의 입장료와 행사 참가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