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실전위주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의정부시, 실전위주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기사승인 2018-04-19 12:12:52


경기도 의정부시58일부터 518일까지 실전 위주 훈련과 시민 참여를 통해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최근 발생한 제천화재, 포항지진 등을 계기로 시민 스스로가 위급상황에 대비한 행동요령 등을 숙지할 수 있도록 시민 참여를 확대한다. 또한 권역별 다중이용시설과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 재난취약계층 거주시설을 대상으로 재난대피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첫째 주 59일에는 시청사 불시 화재 대피훈련을 시작으로 본훈련 시작인 둘째주부터 월요일인 14일에는 녹양동에 위치한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주말 오후 콘서트 도중 지진이 발생했다는 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대책회의,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및 운영 등 상황판단회의를 통한 토론기반훈련을 진행한다.

이어 15일에는 의정부 실내체육관 지진 발생상황의 실전훈련으로 의정부소방서의 긴급구조통제단 설치와 의정부시의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 설치 등 초기대응을 점검한다.

16일에는 전국단위 국민참여 지진대피 훈련을 시작으로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각 권역동 국장 주재 시민체감형 훈련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일반시민으로 구성된 안전한국훈련 체험단 10명을 구성해 토론 및 현장훈련 등 훈련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의정부=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jcnews@kukinews.com
박현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