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하림·서울우유협동조합 外

[식음료 단신] CJ제일제당·하림·서울우유협동조합 外

기사승인 2018-05-02 10:03:28

CJ제일제당, 핵산 전체 판매량 20% 증가=CJ제일제당이 중국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지난해 연간 핵산 전체 판매량이 약 20% 가량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약 20% 가량 늘었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977년 처음으로 핵산을 생산출시한 이래 글로벌 시장 공략을 지속해왔다. 핵산(核酸/Nucleotide)은 음식의 맛을 살려주고 감칠맛을 높여주는 조미소재로, 조미료, 간장, 소스류, 다양한 가공식품에서 감칠맛을 더해주는 핵심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현재 인도네시아와 중국 등 총 세 곳의 글로벌 핵산 생산기지를 보유중이며, 이중 두 곳이 중국 랴오청(요성)과 센양(심양)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사 측은 지속적이고 선제적인 투자로 확보한 고도의 연구개발(R&D) 역량을 기반으로 품질과 원가경쟁력을 동시에 갖춘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했다.

하림, ‘2018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참가=하림 푸드트럭이 오는 5일과 6일 열리는 ‘‘2018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에 참가한다. 하림 푸드트럭은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가족 단위 방문객이 몰려드는 어린이 책잔치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해 맛있는 닭고기로 소비자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한다는 계획이다. 하림은 하루 두 차례 선착순 200명에게 2018년 하림의 첫 번째 신제품인 '매실숙성 토종닭 순살 찜닭'을 푸드트럭에서 직접 조리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안심등록 캠페인진행=서울우유협동조합이 경찰청과 함께 지문 등 사전 등록제장려를 위한 안심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는 18세 미만 아동 및 지적 장애인, 치매환자의 실종에 대비해 사전에 신체특징(지문사진 등)과 보호자 관련 정보를 실종자 정보관리 시스템에 등록하는 제도로, 실종사건 발생 시 신속한 신원 확인이 가능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5월부터 생산되는 제품 2종 표지에 지문 등 사전등록제도의 필요성을 알리는 홍보 문구와 이미지를 삽입한다.

롯데제과, 어린이날 종합선물세트 출시=롯데제과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피터래빗 선물세트다이노코어 선물꾸러미’ 2종의 종합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피터래빗 선물세트에는 왓따 딸바, 뉴쬰쬬니 청포도, 청포도 캔디, 칸쵸, 씨리얼, 꼬깔콘, 치토스 등 껌, 캔디, 비스킷, 스낵 총 8종의 다양한 종류의 과자가 들어 있다. 권장소비자가격은 1만원이다. ‘다이노코어 선물꾸러미는 꼬깔콘, 치토스 총 5종의 스낵 제품만을 넣어 스낵을 좋아하는 어린이를 위해 구성했다. 가격은 6000원이다.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 ‘과일보감 포켓몬 에디션출시=델몬트가 포켓몬과 제휴해 과일보감 포켓몬 에디션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델몬트의 대표 과일인 골드파인을 한입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 소분한 400g 2봉 구성으로, 별도의 손질 없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캠핑, 피크닉 디저트 등으로도 제격이다. 델몬트 과일보감 포켓몬 에디션은 오는 4일부터 전국 이마트 매장과 이마트 온라인몰에서 단독 판매된다.

아몬드 브리즈, 신규 모델 조보아발탁=아몬드 브리즈가 배우 조보아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 2018년 상반기 캠페인은 아몬드 브리즈, 같이 마실래?’의 콘셉트로, 아몬드 브리즈와 함께 하는 조보아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에 아몬드 브리즈는 조보아를 주인공으로 바이럴 영상을 오늘(2) 공개한다. 이 영상은 아침에 일어나 친구와 메신저 톡을 나누는 장면을 시작으로 운동 중 아몬드 브리즈를 마시는 등 조보아의 건강한 일상을 트렌디한 음악 위에 표현하고 있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