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재원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로”

차재원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로”

기사승인 2018-05-02 14:13:27

차재원 경남도교육감 예비후보가 2일 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 존중 학생 안전 등이 주요 골자인 학생 우선정책을 발표했다.

차 예비후보는 아이들도 존중받아야 할 천부인권이 있으며, 학교에서도 당연히 그 권리를 보장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남 학생인권 조례 제정 경남 학생노동 인권 조례 제정 청소년 자기결정권 보장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또 학생들이 안전한 학교에 대해서도 학교 석면 문제 해결 미세먼지 적극 대응 내진 진단보강 학교 건물 신축 시 미래형 공간으로 설계 초등학교 하교 시 안전요원 배치 등을 약속했다.

그는 이어 아이들이 마음껏 뒹굴 수 있는 교육환경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고교 평준화 지역 확대(김해 장유양산통영지역 고교 평준화) 학급운영비 50~100만원 책정 체육실을 모든 학교에 우선 갖추도록 조치 과밀학급 해소(신도시 과밀학급은 증축신설로 해결, 학군제 허물고 특색 있는 소규모 학교로 입학 유도) 군별 통학버스 통합 운영 소규모 학교에 내부형 교장 공모제 우선 지정 학생 화장실 온수 공급, 좌변기비데 설치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차 예비후보는 그동안 8000여 명의 도민을 만나면서 교육에 대한 의견을 경청하고 공약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앞으로도 도민 목소리에 기초한 분야별 정책공약 발표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