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이미경 부회장, 세계은행 ‘여성기업가기금 리더십 그룹’ 선정

CJ 이미경 부회장, 세계은행 ‘여성기업가기금 리더십 그룹’ 선정

기사승인 2018-05-02 15:21:11

CJ 이미경 부회장이 세계은행 산하 ‘여성기업가기금 리더십 그룹’ 챔피언 16명에 이름을 올렸다.

2일 CJ그룹에 따르면 여성기업가기금은 개도국 여성기업가들에게 금융·기술·네트워크 기회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들 기업의 성장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기금으로 미국, 중국, 한국, 일본, 영국, 독일, 러시아 등 14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 이방카 트럼프 미 대통령 보좌관이 제안해 2017년 7월 독일 함부르크에서 열린 G20정상회의서 여성 분야 주요 성과로 채택되면서 기금 설립의 근거가 마련되었으며 같은 해 10월 세계은행·국제통화기금 연차총회를 통해 공식 출범했다.

여성기업가기금 리더십 그룹 챔피언은 사무국이 여성기업 성장 지원이라는 운영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각 국가들로부터 여성기업인들에 귀감이 될 만한 글로벌 여성 리더를 추천 받아 선정됐다.

선정 인원으로는 CJ 이미경 부회장을 비롯하여 크리스틴 라가르드 IM F총재, 김용 세계은행 총재, 리마 빈트반다르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공주 등 정부·국제기구 인사, 미국의 앤 피누케인 뱅크오브아메리카 부회장, 일본의 카오리 사사키 ewoman 회장 겸 CEO, 호주 게일 켈리 前웨스트팩그룹 CEO 등이 선정됐다.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akgn@kukinews.com
조현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