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가나 건강보험청 실무자 연수과정 실시

건보공단, 가나 건강보험청 실무자 연수과정 실시

기사승인 2018-05-17 15:10:07 업데이트 2018-05-17 15:10:12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가나 건강보험청(Ghana National Health Insurance Authority) 관계자를 대상으로 18일까지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과 가나 간 건강보험정책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것으로, ‘건강보험정책 협력사업’은 지난 2013년부터 개도국 보편적 건강보장(UHC) 달성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협력사업이며,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건강보험공단(NHIS), 심사평가원(HIRA)이 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있다.

건보공단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가나 건강보험청 직원을 대상으로 6년째 초청연수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실무자 과정과 가나 건강보험청장을 포함한 고위자 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이번 초청연수에는 건강보험 지역가입자확대 시범사업 현장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약 7명의 가나 NHIA 직원이 참가할 예정이며, 지난 4월부터 시작된 가나의 지역가입자확대 2차 시범사업을 위한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강의, 현장방문, 통계분석 등을 내용으로 5일간 실시된다.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의 국가별 보건의료 개발 협력사업과 건강보험 협력사업 소개부터 한국과 가나의 건강보험제도 및 이슈, 한국 초기의 건강보험 시범사업이 가나에 주는 교훈, 건강보험제도의 수용성 향상을 위한 초기 한국의 홍보 경험과 전략, 가나의 1차 시범사업(‘16.10∼’17.7) 데이터 분석, 2차 시범사업(‘18.4∼’19.1)에 대한 제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연세세브란스병원, 건강보험공단 강남서부지사(건강증진세터 포함) 현장견학이 예정돼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이번 연수과정이 가나 지역가입자 확대 시범사업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또한 가나가 성공적 시범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