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소식]성산구, 석유정량판매‧가격표시제 점검

[창원소식]성산구, 석유정량판매‧가격표시제 점검

기사승인 2018-05-29 15:01:29

 

경남 창원시 성산구(구청장 양윤호)29일부터 지역 내 주유소 20곳을 대상으로 석유정량 판매, 판매가격 표시 이행실태 등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주유소 가격표시판 허위기재설치 위치 적정 여부 등록시설 무단변경 금지 유류가격 표시판 설치 이행 확인 등을 집중 확인할 계획이다.

특히 가격표시는 주유소 진입로에 설치된 가격표시판, 주유기 단말기 표시 가격, 오피넷 등록가격 등 정확한 유가정보 표시상태를 비교 점검한다.

노무용 경제교통과장은 정확한 유가정보 제공과 건전한 석유 유통질서 확립을 통해 소비자들이 피해가 없도록 지속 점검을 통해 유가 안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마산회원구, 재해 대비 우수로 준설작업

 

창원시 마산회원구(구청장 김용운)는 우수기 상습침수지역인 봉양로 저지대의 우수로 준설작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봉양로에서 진행하는 준설작업은 우수기에 대비해 보도 옆 우수로에 쌓인 토사나 침전물을 제거하는 공사다.

구는 굴착기 등을 동원해 배수로 380m를 빠른 시일 내 준설하고 상습침수지역을 중심으로 하수도 준설작업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용운 마산회원구청장은 지속적인 현장 지도점검을 통해 지역 내 상습침수구역을 철저히 관리해 우수기에 재산과 인명피해를 줄이고 주민 불편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