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호관, ‘모두투어 공동교육 프로그램’ 통해 여행사 취업 특성화 교육

서호관, ‘모두투어 공동교육 프로그램’ 통해 여행사 취업 특성화 교육

기사승인 2018-05-29 17:37:04

서울호텔관광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호관)가 모두투어와 공동으로 총 4차에 걸쳐 여행사 취업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여행사 취업에 도움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모두투어가 운영 중인 서호관 호텔관광경영 재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지난 5월 28일 진행된 1회차 모두투어 공동 교육프로그램은 서울시 중구 을지로 1가 프레지던트 호텔에 위치한 모두투어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7월에 있을 2회차 교육에서는 모두투어 베스트 파트너 BP대리점에서 직접 여행사 업무를 실습하게 된다.

3회차는 특급호텔 지배인에게 듣는 호텔리어 취업 특강, 4회차에서는 인천공항에 방문해 입국장 견학 및 공항 내 모두투어 인솔자 역할 체험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1회차 교육에서는 모두투어의 연혁, 사업분야 소개와 취업 프로세스를 공개했고 동남아 예약부서, 유럽 예약부서 등 여행사 업무 현장에 방문했다.

또한 본사에서 근무 중인 서호관 관광경영전공 졸업생 최한슬 사원을 만나 모두투어 취업 노하우와 여행사 실무에 대한 팁을 전수받았다.

서호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관광업계 취업에 특성화된 서호관만의 취업 프로그램”이라며 “면접전형을 통해 모두투어에 입사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서호관은 전문학교 호텔관광외식분야 브랜드평가 1위 및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3년 연속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현재 수능과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인적성 면접 심사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서호관은 2019학년도 모두특별전형 모집기간으로 아울러 2018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입학을 시행하고 2018년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전형도 진행 중이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으로 호텔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스타교수로 임용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며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