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최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이어 ‘제15회 서울국제푸드&테이블웨어박람회’에서도 대상을 수상해 올해 2연속 전국요리대회를 석권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일반 대학 및 전문대학의 호텔조리학과 학생들뿐만 아니라 국내외 학생, 전문 요리사, 요리 연구가 등 각 대회별 수천여명의 참가자들을 제치고 대상, 장관상, 금상 등 출전 대회 모두 참가자 전원이 수상했다”며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은 올해 개최된 두 대회에서 총 192명, 41개팀이 출전해 대상 6팀, 장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금상 9팀, 은상 12팀, 동상 10팀이 수상했다”고 말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장 이재현 교수는 “한호전 요리학교의 학생들은 별도로 대회를 준비하는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어 있으며, 자체적으로 매년 수차례의 교내외 대회를 경험하면서 실력을 키우고 있다”며 수상비결을 소개했다.
한호전 요리학교는 조리학과 외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요리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사람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한호전은 호텔조리과 과정 및 전 과정의 신입생 입학 시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히,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 취득에 따라 1학기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등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혜택도 마련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은 2년제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호텔조리학과, 바리스타학과, 제과제빵과, 호텔관광경영학과, 카지노딜러과, 항공운항과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