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반인 대상 ‘2018 태양광 발전 창업 교육’ 개최

경기도, 일반인 대상 ‘2018 태양광 발전 창업 교육’ 개최

기사승인 2018-06-11 14:51:24

경기도가 태양광 발전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을 실시한다.

경기도는 민간의 태양광 발전 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율을 제고하기 위해 ‘2018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태양광 발전 사업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도민들의 적극적 참석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북부권은 오는 28~29일 고양 킨텍스에서, 남부권은 75~6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각각 개최한다.

교육에서는 태양광 발전의 구축절차와 부지선정, 계통연계 검토방안, 금융조달(PF) 방안 및 수익성 분석, 개발행위 허가 등 실제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다루게 된다.

아울러 발전소 구축 사례와 ESS(Energy Storage System·에너지저장시스템) 연계방안 및 경제성 분석, 전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와 거래방법, 발전수익 극대화를 위한 설비 유지관리 방안 등도 배울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이라는 차별화를 위해 일반과정(6·7)과 전문과정(10·11)으로 구분하고 횟수도 연 2회에서 4회로 확대했다. 지난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 2회 실시, 234명이 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기초지식 외에도 어업인과 농·축산인이 거주지 인근 유휴부지를 활용해 태양광 사업을 할 때 필요한 장기저리 융자지원, 장기고정가 입찰시장 전력판매 우대 등 정부지원제도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태양광 설치를 고민하고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인원은 북부권 50, 남부권 50명 등 총 100명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의정부=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