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 드론학과(무인항공기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헤어디자인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직업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학교 측이 12일 밝혔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의 방안으로 현재 인천교육청,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함께하는 지역특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인천의 특화산업과 연계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 및 미래직업을 선택하는 학생 개인 진로 설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중앙직업전문학교 지역특화 진로체험 운영 프로그램은 모바일 게임 콘텐츠 제작하기,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 내게 맞는 헤어커트, 편집디자인을 통한 전자책 만들기 등 12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이번 진로체험 특강은 지역특화 진로체험 뿐만 아니라 고등학교 내 드론 동아리, 헤어동아리, 게임동아리 등 동아리 중심의 청소년들에게도 창의체험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드론, 3D프린팅, 게임제작을 포함해 전망 높은 학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으며, 학과 진학 전 자신의 전공 적성과 진로에 대한 탐색을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학생은 학교 대표번호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