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무인항공기학과)이 입학 전 선행학습으로 청라국제도시 로봇랜드에서 우선선발전형 합격생 선행학습 드론 실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번 선행학습은 인천로봇랜드에 위치한 세계 1위 드론기업 DJI의 국내 공인 딜러로 선정된 한빛드론과 함께 협업해 이론, 실습,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이번 선행학습 프로그램은 드론학과 과정 우선선발합격생에게 전공체험을 미리 제공해 입학 전 기초를 다지고 입학 후 실무 중심 실습 교육과 이론 수업을 병행하여 실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우선선발 학생 외에도 홈페이지 신청학생 일부를 선발하여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국내 다수의 드론 협회 및 드론 업체와 MOU 산학협력을 통해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드론 제작, 정비, 조종, 설계, 운용 등 전문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수 있는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한편,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선행학습 신청 접수 및 우선선발 원서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학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