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 소식]도교육청-함양군, 학생오케스트라 MOU

[경남교육 소식]도교육청-함양군, 학생오케스트라 MOU

기사승인 2018-07-04 11:45:31

 

경남도교육청은 함양군과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4일 체결한다.

827일부터 31일까지 함양문화예술회관에서 제1회 대한민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이 열린다.

이에 양 기관은 효율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원으로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는데 한뜻을 내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 공동 주최 행사에 필요한 각종 상장 지원 행사 홍보 지원 등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공교육 내에서 예술교육 정책 확대와 해마다 개최될 이 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종훈 도교육감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교육을 위해 소통하는 또 하나의 교육협력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4기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 출범

 

경남도교육청은 오는 11일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 위촉식을 열고 제4기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가 출범한다고 4일 밝혔다.

지역별로 공개모집한 37명의 위원과 교육재정 전문가, 민간단체 활동가 13명 등 5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이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20206월까지 2년간 임기를 수행한다.

주민참여예산자문위원회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투명성 확보와 신뢰성을 높이고 예산편성 등에 도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집약하는 자문기구다.

학교혁신분과교육과정인사분과과학체육건강분과행정지원분과 등 4개 분과가 있다.

창원=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kkang@kukinews.com
강승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