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오는 14일 문화관 컨벤션홀에서 ‘2019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 간담회’를 가진다고 전했다.
2019학년도 예비신입생 학부모 초청 간담회는 입학 전 지도교수와 직접 대화하며 학과 정보, 커리큘럼, 학과 운영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재학생 및 호텔·관광 분야에 진출한 졸업생들과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취업 성공담과 진로 멘토링의 시간을 가진다.
학교 관계자는 “현장 중심교육에 대한 진로 비전특강인 한호전에서 진행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GCD교육과 더불어 신축 완공된 국내 최초 호텔형 생활관 및 국내 최대 실습실을 운영하는 한호전의 교육환경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어 신입생 및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부모 초청 간담회 행사를 준비하는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이현주 교수는 “자녀의 미래와 진로를 위해 초청된 부모님들을 만나 커리큘럼과 취업 등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명쾌하게 답변드리고 귀기울이며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의 호텔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28년 동안 실무 위주 교육을 전문으로 하며 교육부와 노동부 우수교육기관 A등급을 받은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학교이다.
호텔관광학과 과정은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을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로 운영 중이며,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관광과정 장학금 지원 기준에는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는 장학시스템을 운영 중이다”며 “경제적 여건이 어려워 공부를 포기해야만 했던 학생들을 자격증 개수에 따라 전액 장학금 혜택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사 및 쉐프를 양성하는 호텔조리학과정, 호텔 파티쉐, 제과제빵사를 양성하는 제과제빵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카지노딜러학과정 및 전문 호텔리어, 관광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항공 승무원을 양성하는 항공학과 과정 등 다양한 전공 과정들이 운영되고 있다.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7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