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 이사 초빙특강 진행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 이사 초빙특강 진행

기사승인 2018-07-23 11:51:56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최근 교내 대강당실에서 한국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 이사를 초빙하여 ‘애니메이션 및 캐릭터시장의 전망’이라는 주제로 영상 특강을 가졌다고 학교 측이 23일 밝혔다.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질적 향상 및 보급 확대를 위해 창립된 협회로, 국내외 관련 행사를 주도적으로 수행하며 애니메이션 산업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다.

이번 특강을 진행한 전유혁 대표는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이사이자 픽토스튜디오 대표로,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을 전문적으로 개발하는 키즈 콘텐츠로 국내외 방송국, 투자사, 제작사 등 네트워크 기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날 특강은 영상/애니메이션 계열로 취업을 희망하는 영상학과/디자인학과 친구들을 대상으로 학습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김모 학생은 “캐릭터/애니메이션분석, 저작권등록 및 상표권등록 방법, 우리나라 캐릭터 상품의 시장분석 등 캐릭터/애니메이션시장의 흐름 및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캐릭터/애니메이션 시장의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특강을 들은 소감을 밝혔다.

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중앙전만의 특색 있는 봄·여름·가을·겨울 4계절 특강을 통해 본교 학생들의 전공수업 외 부족한 실무지식을 넓히고 진로선택에 도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4차산업분야 실무전문인 양성 교육기관인 인천 중앙직업전문학교는 영상미디어학과를 비롯해 드론학과(무인항공기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3D프린팅학과, 웹툰학과, 사물인터넷학과 등 신입생 입학상담 및 진로상담을 실시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학교 대표전화 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