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건강검진 실무자 KMI 현장교육 진행

건보공단 건강검진 실무자 KMI 현장교육 진행

기사승인 2018-07-26 12:56:06

국민건강보험공단 검진기관 관리 담당직원 20여명이 지난 25일 KMI한국의학연구소 검진센터에서 국가건강검진 과정 전반에 대한 현장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건보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공단지사 검진기관 관리 실무자의 업무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건보공단 직원 25명은 KMI한국의학연구소 광화문 검진센터를 방문해 약 1시간 30분 동안 국가건강검진의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교육은 크게 진단검사의학 분야와 영상의학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KMI한국의학연구소 실무자의 시연 및 설명, 질의응답 등이 이어졌다.

세부적으로는 ▲검진장비(혈액분석기 등) ▲항목별 검사방법(혈액검사, 요검사, 분변잠혈검사, 병리검사, 내시경검사 등) ▲흉부방사선촬영 ▲유방촬영 등에 대한 현장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 내시경기구 관리방법(세척 및 소독 절차, 소독제 및 보관법)에 대한 KMI한국의학연구소 실무자의 상세 시연이 마련돼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한편 KMI한국의학연구소는 1985년 설립된 종합건강검진기관으로 현재 서울 3곳(광화문·강남·여의도)과 지방 4곳(수원·대구·부산·광주) 등 전국 7개 지역에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조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