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TC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는 대학수시모집 기간을 맞이해 2019학년도 신입생 및 2018학년도 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과기전은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으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개설하여 항공사가 원하는 맞춤형 항공정비사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과기전은 항공정비학과와 같은 항공기계정비과정, 항공시스템정비과정을 비롯해 항공정비면허과정, 항공부사관과정, 항공정비드론운용과정에 대한 전문화된 교육과 B737 기종 및 중·대형기 정비교육이 가능한 최신식 실습시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는 내신과 수능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면접 70%, 학업능력평가 20%, 신체검사 10%(색약 및 색맹 지원불가)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4년제와 2년제 대학 지원과는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재학 중 항공정비사 면장과 항공산업기사 등 항공정비 자격증과 토익대비가 가능하며, 항공사 취업 시 가산점과 우선선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취업우대과정으로 국토부인가 B737 기종한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과학기술직업전문학교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한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