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EA 승무원 지상직학원이 객실승무원, 항공사 지상직 채용과 여행사 취업 지원을 통해 8월 현재 항공업계에 1550명을 취업시키며 전국 1위의 합격자 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코세아 승무원지상직학원 관계자는 “8월에도 항공업계 취업인원 전국 1위를 차지한 코세아는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수강하는 학생들의 인턴 현장실습, 실무중심 교육,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을 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 2018년 8월 현재까지 전국 1위를 달성하고 있다”며, “취업연계시스템을 통해 꾸준하게 스튜어디스, 공항 지상직, 여행사, 호텔 등에 취업자들을 배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까지 3206건의 채용 연계로 항공사 채용 전문 플랫폼을 만들었으며, 항공사 실습프로그램 채용을 통해 취업 전 미리 인천공항, 김포공항 등 현장에서 업무 체험을 하고 현직 근무자들과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코세아 승무원지상직학원은 객실승무원, 항공사 지상직, 항공과/항공운항과 입시, 여행사 취업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객실승무원 준비생들에게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대졸 공채 특별반, 외항사 특별반, 모의면접 특별반 등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항공사별 면접에 대비한 맞춤 취업 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항공사 지상직 취업 준비생들에게는 가장 기본적인 예약/발권 CRS자격증과 공항에서 실제 쓰이고 있는 체크인카운터 실무프로그램 수업진행으로 공항실무 능력 및 업무태도를 익히도록 돕는 DCS자격증 취득을 통해 공항에서의 기본적인 항공용어나 항공사/공항 코드, 국가별 티켓 읽는 법 등을 가르쳐 입사 후 업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여행사 취업 준비생 대상으로는 OP자격증 취득과 여행사 오퍼레이터 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여행업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는 여행사 실무 능력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항공과/항공운항과 입시 과정은 인하공전, 수원과학대, 한서대 등 유명 항공과 출신 강사진들이 점차 강화되는 면접전형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학교별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예비 승무원을 교육하고 있다.
한편, 코세아 승무원 지상직학원은 서울 홍대점, 강남점 등 대형 네트워크를 구축해 홍대승무원학원, 강남승무원학원 중 가까운 지점에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취업률로 HRD 고용노동부 선정 직종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비지원 무료 교육을 시행하며 구직자, 실업자 모두 수강료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